무한한 선택의 딜레마
페이지 정보

본문
어느 날, 한 남자가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의 친구가 제공한 무제한 선택의 기회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네가 원하는 어떤 것도 이뤄줄게!”라고 친구가 말했습니다. 남자는 기쁘게 떠올랐습니다. “그럼 나는 로또에 당첨되고 싶어!”
친구는 눈을 감고 손가락을 튕겼습니다. 다음 순간, 남자는 낯선 장소에 나타났고 내부에 “로또 당첨자”라는 간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심각하게도, 당첨자 명단에는 자신의 이름이 없었습니다.
남자는 실망하며 물었습니다. “왜 내 이름이 없죠?” 그러자 친구가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네가 ‘로또에 당첨당하기’라고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았잖아?” 남자는 그제서야 깨달았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나무가 되고 싶어!”
다시 한 번 손가락이 튕겨졌습니다. 이번엔 남자가 나무로 변신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그를 지나치면서 “아, 저 나무 웬지 멋지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남자는 나무의 속성 때문에 꿈을 꿀 수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가 외쳤습니다. “그럼 그냥 인간으로 돌아가고 싶어!” 하지만 친구가 미소 지으며 말했습니다. “좋아, 하지만 네가 말하지 않는 모든 것은 계속 무한히 선택할 수 있어!” 남자는 울상을 지으며 “그럼 차라리 내 스타일로 인생을 살겠어!”라고 외쳤습니다.
결국, 그는 고개를 숙이고 “내가 원하는 걸 늘 정확히 말해야겠다.”며 속으로 다짐했습니다. 하지만 그 기회는 다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선택이란 늘 신중해야만 하는 법이죠!
- 이전글กรณีศึกษา: ร้านขายพวงหรีด "ความหมายและบทบาทในสังคมไทย" 25.10.10
- 다음글Yatağa Girdiğimizde Aklınızı Başınızdan Alacağıma Eminim 25.10.1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